투고(투자고수) (도메인명 : www.x1.co.kr, toogo.kr, tgoo.co.kr 등)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머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요금”이라 함은 이용계약에 따라 이용자가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할 금원을 말합니다.
-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x1.co.kr 등)를 말합니다.
- “무료 서비스 기간”이라 함은 회사가 이벤트 등의 사유로 이용자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정한 기간을 말합니다.
- “약관”이라 함은 회원과 회사가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작성하는 약관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유료 서비스)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요금이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자 및 변경 사유를 사이트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이 변경된 경우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사실 및 내용을 통지하고,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 적용 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절의 의사표시를 명시적으로 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대한 거절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제24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은 해지되고, 회사는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기본이용약관 또는 개별약관에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르고, 회사의 기본이용약관 또는 개별약관에 정함이 없는 경우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SMS, E-mail, 팩스, 휴대전화, 일반전화, 우편,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람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회사는 7일 이상 사이트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④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이용신청)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구두로 또는 회사가 정한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사이트에 있는 가입 양식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확인사항)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유가 증권 투자 및 기타 거래를 함에 있어 최종적인 판단 및 결정에 대한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음을 확인하고,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을 것을 확인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체결)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적법하게 이루어진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한 경우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표상의 성명과 다른 성명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2. 두 개의 아이디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3. 주민등록표상 만 14세 이하의 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이용신청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상업적 목적에 이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이익을 해할 목적으로 이용신 청을 한 경우.
6. 이전에 이용계약을 해지 당하거나 해지한 적이 있는 경우.
7. 회사의 설비 용량 및 기술상의 문제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는 경우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 시기)
이용자가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고 회사의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에 한해 회사는 이용계약이 승낙한 때[서비스 시작 예정일-오전 9시]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유료 서비스의 내용)
① 유료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방법 : 정보제공 및 교육 등
2. 가입 혜택 : 추천 종목, 데일리 리포트, 기업 정밀 분석, 단체 종목 진단 서비스 등
② 회사는 SMS서비스를 통해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가와의 개인 전화 및 상담 등의 전화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처음 결제 후 추가결제 시 유,무료는 합산되며 유료서비스 종료 후 추가기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중 전문가의 리딩을 방해하거나, 타 이용 회원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 운영자 판단하에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⑤ 가입 당시 적용받은 혜택은 해당 전문가에 한하며, 타전문가 변경시 해당 혜택은 모두 소멸됩니다.
제14조 (무료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이벤트 및 기타 사유로 이용자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 서비스의 내용은 각 상품별 유료 서비스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③ 전문가 변경시 일할 계산 차감후 남은 금액으로 산출되며, 무료 기간만 남아있는 경우 전문가 변경이 불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 시간 및 장소)
① 회사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되, 서비스 제공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 사항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요청 사항을 처리한 후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처리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품 종류별로 서비스 제공 시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이트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정지할 수 있고, 이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설비 보수, 서버 정기 점검 등의 사정이 발생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정전, 설비 장애, 기타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하게 된 경우
⑤ 회사는 제4항 제1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에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그 사유 및 기간을 게시하여야 하고, 제4항 제2호, 제3호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사전 통지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사후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① 회사는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된 경우에는 추가 변경되는 내용을 제 6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미리 공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서비스 추가 변경에 대하여 공지 및 환불에 대한 약관 계약서 까지 변경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가입약관을 수정된 부분에 대하여 공지함을 의무로 합니다.
② 서비스 내용이 추가 또는 변경된 경우 이용계약 체결 시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된 각종 혜택은 변경 후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요금의 납부 등)
① 이용자는 현금, 신용카드를 통해 이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② 결제 내역에 대한 영수증은 이용자가 발행을 신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발행합니다.
제18조 (이용요금 등의 환불)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환불 요청 시 본 계약서 제 24조에 따른 해지가 아닌 이상 해지 수수료(서비스 결제금액의 10%)와 이용하신 기간의 이용 요금(결제금액의 일할 계산)을 제외한 잔여분을 환불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가적으로 받은 무료서비스(교육 강의, 상품 등)는 가입기간(1개월 이상)에서 공제하거나, 부가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② 위 제1항에 따른 해지를 할 경우 그 해당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환불액 = 결제금액 - (1일 사용요금x이용일수+해지위약금(10%+부가서비스 이용료)) / 무료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 환불시 1일 사용요금은 결제금액으로 산출 됩니다
나. 1일 사용요금 : 1개월 상품_결제금액/30일, 3개월 상품_결제금액/90일
다. 환불신청 시 해지위약금은 전문가 종목노출에 대한 위험비용으로 결제금액의 10% 로 책정됩니다.
라. 일시 정지기간은 1개월 결제에 1회, 최대 1주간 가능합니다.
마. 가입시 제공 받은 무료기간은 환불금액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검색식, 프로그램, 교육, 자문 서비스 등 특정 전문가의 고유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서비스의 경우 전문가 변경, 일시정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고지 의무)
이용자는 제8조에 따라 이용 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변경된 내용을 회사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이용계약의 변경 신청)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상품의 변경을 원할 경우
2. 서비스 상품 선택 사항에 대한 추가 또는 변경을 원할 경우
3. 이용요금 납입 방법의 변경을 원할 경우
②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변경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게시물 등의 저작권 및 관리)
① 회사가 작성한 문서 또는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회사가 제공한 정보 등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나 제3자, 회사의 명예, 신용을 훼손, 비방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하는 내용.
2.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 회사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이용자의 영업 등의 목적을 위해 광고, 홍보하는 내용.
5. 허위의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일 가능성이 높은 내용.
6. 이용계약의 목적에 반하거나 기타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되는 내용.
③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에 제2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그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련 법령, 이 약관, 회사가 정한 기타 이용조건,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또는 통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ID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 또는 등록하여 이용신청을 하거나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가공, 판매하거나 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회사가 작성한 문서 또는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하는 행위
6. 제21조 제2항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게재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외설, 욕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미풍양속이나 사회통념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범죄행위와 관련된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12. 욕설, 음란글, 홍보글, 비방글 등을 게시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를 제3자에게 처분(양도, 대여, 증여, 인수 등 일체의 처분행위 포함)하거나 담보 등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요청에 따른 해지 및 환불)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 유선상, e-mail, SMS 등으로 회사에 대해 해지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상품이 변경된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한 무료 서비스 기간은 현금이나 사용일수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상품 변경 시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한 무료 서비스 기간은 변경 후 서비스 상품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환불금액은 제18조에 따라 산정됩니다.
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일은 이용자가 해지의사표시를 한 최초 시점이 아니라 실제로 해지가 된 날을 뜻합니다.
제24조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시정을 최고하고, 이용자가 최고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15일 이상 연체한 경우
2. 이용자가 제21조 제2항 및 제22조 제2항 각 호에 기재된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3. 이용자가 제22조 제2항 각 호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4. 이용자가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에 그 시정을 최고하고, 회사가 최고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한 경우
2. 제14조에 명시한 서비스를 5거래일 이상 제공하지 않은 경우
③ 회사 또는 이용자는 회사 또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을 즉시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이용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거나 감독기관 등으로부터 영업취소, 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2. 회사 또는 이용자가 파산, 회생절차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법적 절차를 신청하거나 신청 당한 경우
3. 회사 또는 이용자의 재산에 대한 압류, 가압류, 가처분 및 이에 준하는 처분이 이루어진 경우
4. 회사 또는 이용자가 발행한 어음 또는 수표의 부도가 난 경우
④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의사표시는 제24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에서 정한 사유 또는 제3항 중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제/해지된 경우 회사는 받은 금원 전부를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이용계약 해제/해지, 종료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계약이 해제/해지 또는 종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 기타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나머지 정보를 모두 폐기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이 해제/해지 또는 종료된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한 무료 연장 기간, 가입금 할인 등 일체의 혜택은 모두 소멸하고,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 내지 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회사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면책)
① ‘회사’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오로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 및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⑨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관할법원)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제반 분쟁은 회사 본점 소재지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시행되고, 이 약관의 효력 발생 전에 회사와 체결된 이용계약에 대해서도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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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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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 일시
-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
아래 예외사항에는 1년이 경과하더라도 파기하지 않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와 이용자가 계약으로 별도의 보존기간을 정한 경우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변경"을, 가입 해지시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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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처리 및 분쟁해결
투고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님들의 의견 수렴과 불만처리를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은 하단에 명시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온라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민원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투고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부서
- 투고 고객센터 (전화 02-6272-3415)
필요하신 경우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쟁조정기관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ARS 내선 2번)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kor/main.jsp, 전화 118)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전화 02-550-9531~2)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투고는 회원님들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일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필명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므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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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번호 : 1.7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 2020년 2월 29일
내부통제기준
내부통제기준
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이 기준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임직원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법령을 준수하고, 정보제공을 건전하게 하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하여 준수해야 할 기본적인 절차와 기준(이하 “내부통제기준”이라 한다.)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적용범위) 유사투자자문업자의 업무와 관련된 모든 대내외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계법령 및 감독규정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3조(용어의 정의) 이 기준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내부통제’라 함은 모든 임직원이 각종 법규의 준수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야 하는 모든 제도 및 절차를 말한다.
② 임직원이라 함은 임원 및 직원, 영업수행에 있어 관련된 모든 사이버 애널리스트(소위 전문가)를 통칭한다.
제 2장 내부통제
제 4조(내부통제체제 구축) 준법 감시 전문인력으로 하여금 다음 각호의 사항을 명확히 달성함으로써 불법행위를 예방하고 경영목표를 달성하여 고객 등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내부통제체제를 구축하여야 한다.
① 운영측면: 내부통제활동의 효율성 및 유효성
② 정보제공측면: 정보제공의 신뢰성, 정확성, 사실성
③ 법규준수 측면: 관계법령, 감독규정 및 정책 및 절차 준수 제 5조(내부통제업무단계)
① 임원 및 해당 팀장은 효율적인 내부통제를 위한 내부통제체제의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본 방침을 정한다.
② 대표이사는 내부통제체제의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 적절한 내부통제 정책을 수립한다.
③ 준법 감시 전문인력은 항시 준법감시 업무를 수행하고, 내부통제제도의 운영실태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제 6조(내부통제 운영원칙) 효율적인 내부통제를 위하여 다음 각호의 사항이 이행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① 업무 범위의 명확화, 책임의 명확화
② 새상품 등 새로운 업무를 개발 또는 취급하는 경우 내부통제의 적정여부가 사전에 검토되어야 한다.
③ 관계법령, 감독규정 등이 변경될 경우 관련 내용을 신속 정확하게 내규에 반영하여야 한다. 제 7조(정보 및 의사소통) 법규 안내 및 임직원의 법규 위반 의심 행위에 대한 신속한 시정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보 전달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 제 8조(선관주의의무) 임직원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는 고객 및 회사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제 9조(법규위반사실 은폐금지) 본인 또는 동료임직원이 영업행위를 함에 있어 법규를 위반한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이를 은폐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10조(임직원 채용 기준) 모든 임직원은 불공정거래 관련 위법 전력이 없어야 하며 다음 사항 중 1항 이상 해당 사항이 있어야 한다.
① 금융투자협회 주관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② 증권사-언론사 주최 투자대회 입상자
③ 실전 매매 경력 5년 이상자 제 11조(법규 준수 사항)
① 사실에 근거한 정보를 제공한다.
② 선행매매 및 시세조종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③ 고객 계좌의 위탁매매 및 일임 매매를 하지 아니한다.
④ 고객과의 1:1 투자자문을 하지 아니한다.
⑤ 기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 제 12조(윤리강령 및 준법 서약서)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하여 윤리 강령을 제정하고 모든 임직원으로부터 별지서식의 준법 서약서 등을 제출 받을 수 있다. 제 13조(윤리교육) 모든 임직원에게 년 1회 이상 윤리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월 1회 이상 메일 및 구두로 윤리강령 및 법규를 지키도록 안내하여야 한다. 제 14조(종목 추천 주의 사항) 임직원은 고객에게 종목을 추천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① 1,000원 이하 종목 추천금지
② 대형주(시가총액 100위 이내) 최대비중 50%, 중소형주(시가총액 100위 이외) 최대비중 30%
③ 투자유의종목 추천 금지 제 15조(광고 준수 사항)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행해지는 모든 광고에 대해 허위 과장광고를 금지하고 수익률 자료를 인용하는데 있어 산출근거가 명확한 특정기간의 전체 수익률을 인용한다.
① 수익률 보장문구 사용하지 아니한다.
② 비현실적인 목표수익을 제시하지 아니한다.
③ 수익률 자료를 인용하는데 있어 추천주 중 일부만을 이용한 홍보를 하지 아니한다.
④ 허위 과장문구를 사용하지 아니한다.
⑤ 객관적이고 사실에 근거한 자료를 바탕으로 광고를 진행한다. 제 16조(서비스 이용 기준) 가입비 등 수수료 체계를 명확히 규정하여 공시하되, 고객에게 불리한 조항을 규정하지 않는다.
① 의무사용 기간 및 환불불가 조항을 지정하지 않는다.
② 과도하게 할인된 이용료 제시로 회원가입 유도 후 환불 시 정상가로 일할계산하지 아니한다.
③ 환불 시, 유료사용 기간 일수 만큼의 이용금액과 결제금액의 10%의 환불수수료를 차감한 잔액을 지급한다.
④ 기타 사회 통념에 위배되는 고객에게 불리한 조항을 추가하지 않는다. 제 17조(내부통제기준 위반시 처리)
① 임직원이 내부통제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상부에 보고한다.
② 내부통제기준을 위반한 임직원의 처리에 관하여는 상벌 규정 등 회사 내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본인은 증권 정보제공자로서 증권컨텐츠를 제공함에 있어 아래의 윤리강령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지 않는 건전한 증권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을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오직 사실에 근거한 전문적인 정보만을 제공하겠습니다.
2. 본인은 선행매매(본인 또는 제 3자가 미리 특정 종목을 매수한 후 타인에게 매수 추천하는 행위, 타인에게 매수추천 후 본인 또는 제 3자가 매도하는 행위)나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3. 본인은 시세가 자기 또는 타인의 시장조작(소위 작전)에 의하여 변동한다는 말을 유포하지 않습니다.
4. 본인은 고의로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한 이득을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소위 허위 루머)을 유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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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본인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저작권자로서 게시물의 게시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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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서약서
준법서약서
본인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회사의 내부통제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규를 준수하고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지 않는 건전한 증권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을 서약합니다.
1. 나는 본 내부통제기준과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신의성실로 임하겠습니다.
2. 나는 주가조작 및 불공정거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나는 선행매매나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투자를 하지 않겠습니다.
4. 나는 허위사실 유포를 하지 않고 오직 사실에 근거한 전문적인 정보만을 제공하겠습니다.
5. 나는 타인의 계좌를 위탁 매매하거나 일임 매매하지 않겠습니다.
6. 나는 회사의 경영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는 행위에 참여하거나 방조하지 않겠습니다.
본인은 직무를 수행하면서 법규를 위반하거나 고객이익과 회사재산을 침해하여 준법서약을 위약한 경우에는 관련규정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겠습니다.